본문 바로가기
전라도 음식점

여수 게장에서 무한리필로 먹었다는~★

by 맛있는건 다 좋아 2019. 5. 26.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 정말이지 저 요즘 큰일났어요 ...

입맛이 다시 돌아오고 있거든요 ㅠ~ㅜ 한동안 다이어트한답시고

먹을것도 줄이고 운동하면서 식이조절 해가지고 살도 빼고 그랬는데

그럴 때 한창 입맛이 없어져가지고 그 탄력 받아 살도 쑥쑥 빠지곤 했는데

하... 그것도 잠시였나봐요 역시 전 태생이 돼지런한건가봐요

다이어트랑은 영 인연이 아닌가봐요... 입맛이 다시 살아나는 바람에

요즘 전국팔도로 맛집이라는 맛집은 다 찾아다니고 있다니까요?

근데 그거 아세요? 다이어트 할 때보다 먹을때가 더 행복이라는거? ㅎㅎㅎ

그냥... 이쯤되면 다이어트는 포기하고, 맛집투어에 전념해야할까봐요 ㅎㅎㅎ

일단 제가 오늘 소개드릴 맛집은요? ㅎㅎㅎ

지역은 여수예요~ ㅎㅎㅎ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여수에는 참으로 맛있는 맛집이 많다는거~

이것쯤은 들어보셨거나 기존에도 알고 계신다거나 하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나 게.장.!!!

이 게장을 무한리필 한다는 식당은 여수내에 따로 없다고합니다!

봉산동 게장골목쪽에 무한리필 타이틀걸고 판매하는 식당은 없지만 ~

지역 분위기 자체가 ㅋㅋ 인심이 후덜덜하기에

먹고픈양만큼 더 달라면 주기때문에 이게 무한리필이 아니면 뭘까요 ~ ㅋㅋ

맛이면 맛, 가격이면 가격, 양이면 양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이 곳!

오늘은 잇님들께 소개시켜드릴게요~ ㅎㅎㅎ

여수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돌게장 전문점 등가게장 !

식당 안으로 들어가려보니 외벽에 여러가지 사진들이 많이 붙어있었는데요~

어떤 사진들인고~ 하고 자세히 들여다보니?

과거 출발모닝와이드부터 생방송투데이,

한국의맛과 죽기전에 먹어야 할 101가지 에도 방송된적 있고

여러가지 매체에 등장하면서 맛집으로 입증받은, 검증받은 식당인 듯 하더라고요~ ㅎㅎㅎ

이런거보니 완전 신뢰 뿜뿜쓰! 자 그럼 진짜 안으로 들어가볼까아~~

갑분상(차림) ㅋㅋㅋ 너무 가게 외관이다가 급 메뉴가 툭 튀어나와버렸죠?

그 이유는 여기 식당이 진짜 위에서도 한번 말씀드렸다시피,

여수 게장 무한리필하는 유일한 집이거든요~

그만큼 가성비가 넘치는 맛집이기 때문에 이른 시간에 갔는데도 이미 좌석은 만석!

그래서 따로 내부를 담아오거나 한다는 것은 민폐일 것 같아

그냥 바로 상차림 사진부터 시작하는점~ 이해부탁드려요? ㅎㅎㅎ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요, 갈치조림+게장정식으로 주문했어요~ ㅎㅎ

참고로 이 메뉴는 최소 2인기준으로 주문해야하기 때문에

혼밥 하기에는 뭐 문제는 없지만 아쉬운 메뉴일 수 있으니

여러분들 꼭 누군가랑은 동행하셔서 이 메뉴 드셔보시길 바래요!

사실 저는 여기 식당을 좀 여러번 다녀봤던 집이라

이 투게장에 대한 맛은 안단말이죠? ㅎㅎㅎ

하지만 잇님들은 모르시니 설명을 좀 드려보자면요~

제가 두가지 게장 중에서 좀 더 좋아하고 애정하는 양념게장부터 쓱 살펴보도록 할게용~ ㅎㅎㅎ

일단 딱 보기에도 매콤한 비주얼이 그냥 군침 제대로 자극하지 않나용? ㅎㅎㅎ

저는 평소에도 약간 매콤하고 자극적인걸 좋아하는터라

게장은 간장보다 양념을 좀 더 선호하거든요~

뭔가 양념게장이 더 맛있오

원래 게장은 먹을 때 젓가락으로 깨작깨작하는게 아니라

장갑 장착하고 손으로 직접 들어 깨물어가며 먹는게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이잖아요~? ㅎㅎㅎ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제대로 된 방식으로 먹어볼까나~ 'ㅠ' !!!

먼저 먹어보기 전에 앞서, 게 안에 게장이 얼마나 찼는지 보여드리고

입안으로 직행하여 쑤욱 먹어봤는데요~ ㅎㅎㅎ

일단 매콤하지만서도 단맛도 적절해서 밥이랑도 잘맞고 맛나더라고요

너무 맵기만 하면 너무 자극적이기만해서 별로였을텐데

한가지 메뉴에서 여러가지 조합이 잘 맞는 메뉴가 있다니

정말 침샘 제대로 자극해주고 다이어트 실패짤이라니까요 .... ㅠ~ㅜ

그리고 양념게장 한참 먹다가 입 안의 매콤함을 좀 식히고 싶다

할 때는 궁합 좋은 간장게장으로 이동~쓰 !!

일단 눈으로 맛보았을 때도 너무 괜찮게보여가지고 입맛 다시게 하는

비주얼이었어요~ b_b !!

 

그리고 간장게장도 양념게장과 마찬가지로 장갑 장착한 뒤에 손으로 들고 먹었는데요! ㅎㅎㅎ

다른데는 몰라도 무한리필이

매력포인트인 이 곳은 다른 곳과 다른 소스 맛이 아주 일품이에요! ㅎㅎ

이건 식당에서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사장님께서 직접 개발한

특제소스 때문인 것 같기도 한데요!

일단 예전에 들어 기억한 바로는, 이 곳은 소스에 물을 섞지 않고

간장을 끓여 사용하는 직접 개발 소스를 사용하는데

이 소스를 자체 숙성실에서 숙성한 다음 상차림에 내주시기 때문에

이 게장을 맛보잖아요?

그럼 정말 세분에 한 분 꼴로 이렇게 여길

또 오겠노라 하고는 정말로 또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다더라고요

그야 말로 맛있는 게장집이라는 점 b_b !

그리고 여수 게장 맛집 중에서 무한리필로 진짜 무한 매력 터지는 집이라는 점 b_b !!

그리고 솔직히 게장 먹을 때 좀 더 맛있게 먹는 팁이라면 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인데

양념게장도 그랬던 것 처럼 간장게장도 꾹 눌러짜기~ ㅎㅎㅎ

그럼 이렇게 푸슈슉 하고 나오는 살들을 입안가득 넣고

음미하며 먹는데~ 와 진짜 상상만으로도 군침이 줄줄 ~ 'ㅠ' !!!

그 다음으로 게장 무한리필 집으로 추천하지만 게장 맛 만큼이나

갈치조림도 기똥차다는것 ~~~!

진짜 안드셔보신분들은 절대 이 맛 모르지만 (당연한것)

한 번 맛을 들이잖아요?

그럼 밥공기를 무한대로 추가주문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는 것 ...ㅎㅎㅎ

제가 그런 1인이었거든요 ;

먼저 앞접시에다가 덜어가지고 야무지게 손질한다음 냠냐미해보면요

이게 딱 보기에도 매콤해보이고 매워보이잖아요~ ㅎㅎㅎ

그런 양념 맛이 제가 평소에 좋아하는걸 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매콤매콤한 양념이 일단 맛있었구요~ ㅎㅎㅎ

또 이 맛있는 양념처럼

그 맛있는 양념을 밥이랑 비벼지면? 진짜 리얼 밥도둑!

밥 언제다먹었지? 언제 사라지게 하는 그런 메뉴라니까요? ㅎㅎ

그리고 양념이라 해서 너무 자극적이거나 하지도 않고

딱 무한리필로 먹을수 있는 여수 게장 한입씩,

그런 다음 갈치조림 한입하잖아요?

그럼 진짜 조금 과장 보태고 바다 정중앙에 있는 그런 느낌~

그정도로 싱싱하고 담백하고 매콤한 것이

바다에서 느낄 수 있는 맛이란 맛은 다 느껴보고

솔직히 세가지 메뉴 중 한가지를 꼽는게 전 요 갈치조림이에요!

근데 이 메뉴가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손님들도 좋아하는 선호라 하니

일반 게장정식 주문하면 조기매운탕 다녀오는데,

요 패키지랑은 5,000원이 차이나는데 전 진짜 저같으면?

갈치조림에 게장정식 되는 완전 척척!

그리고 제가 여기 여수 게장 무한리필집 하는 곳을 여러분들께

여수 여행가시는 분들 보실 때 도움되시라고 정리를 해드리자면,

식당 주변에 관광지들이랑도 차로 가기에 가깝고 위치상으로는

너무나도 좋은 곳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맛있는 음식, 게장이며 갈치조림까지

드시고 싶다 하시면? 만약 다른 지역 갔다가 들리실 수 있는 거리상되면

여수가실 땐 꼭 여기 식당 들려보시기를 강추강추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