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음식점

평창 맛집 : 지난 겨울에 다녀온 곳~!

by 맛있는건 다 좋아 2018. 5. 15.
SMALL

아마 이곳을 다녀왔던 때가....

평창 올림픽이 열리기 직전이었던 것 같아요.

이때 용평리조트에서 놀고 밥 먹었던 곳인데

사진을 정리하다보니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한답니다 ^^






겨울철에 특히나 많이 먹는다는 몸에 좋은 시래기 ㅎㅎㅎ

시래기를 가지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곳이에요 




시래기고등어조림을 중심으로 한상 가득 차려진 상차림이랍니다.

밥도 영양돌솥밥으로 나오는데

처음부터 식사가 끝나는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먹을수 있다는 장점~!!





이날의 평창 맛집 포인트는 단연 시래기고등어조림과 영양돌솥밥이 아닌가 싶은데요.

지금은 날씨가 많이 따뜻해져서 돌솥밥하면 덥다라는 생각이 들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방문했을 한겨울에는 ㅎㅎㅎ 추웠던 몸을 녹여주기에 좋았던 돌솥밥이었어요 ㅎㅎ





서빙을 해주시는 이모님께 여쭈어보니

이곳에서는 반찬으로 만들어지는 재료들은 직접 재배한 것들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곳이 건강식을 파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아닌가 싶어요.





평창 맛집의 서빙보시는 이모님께 

그말을 들어서인지 더욱 기억에 남는 곳이라는요.

고등어조림도 도톰하고 큼지막한 고등어가 떡하니 들어있다는요~





등푸른 생선중에서 두번째로 좋아하는 고등어~!

첫번째로 좋아하는 것은 삼치거든요 ㅎㅎ





고등어살을 큼지막하게 잘 발라내서

보글보글 끓고 있는 국물에 적셔먹으면 

담백한 맛에 아주 맛이 좋았답니다.

그리고 양념이 쏙쏙 밴 시래기에 돌돌말아서 먹어도 맛이 좋다는요~





이것은 평창 맛집에서만 먹을수 있다고 할수 잇는

시래기 빡장장이라는 것입니다.





뜨끈한 밥에 한수저 올려서 슥삭슥삭 비벼서 먹어주면

고소하고 또 고소한 맛이라고 할수 있어요~





그래도 이곳 해와비에서는 

조림에 들어있는 시래기와 고등어살을 듬뿍올려서 먹는것이 엄지척이랍니다.





고등어의 비린맛은 전혀 느낄수 없고

부드럽게 씹히는 고등어의 맛~





메인음식들 말고도 다양한 반찬들도 나오는데요.

저 위에 대한민국의 밥상에 빠질수 없는 김치 저것도 맛이 잘들어서

돌솥밥에 물부어서 누룽지 먹을때 완전 궁합이 좋더라구요





각종 나물류와 장아찌류 그리고 김치 등등 다양하게 나오는데

이 모든 재료를 직접 재배한 재료를 사용한다는 것이 포인트가 아닐가요?





돌솥밥의 매력포인트는 바로 이렇게 누룽지를 만들어서 먹을수 있는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일단 뜨거운 물을 부어놓으면 알아서 만들어지는 누룽지~!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김치에요 ㅎㅎ

이렇게 누룽지 위에 올려서 먹으면 아주 마무리 제대로죠?





평창 맛집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고 나오는 입구에서 만날수 있는 황태~!

황태는 강원도에서 유명한 것중 하나라고 하는데

저또한도 황태 두봉지를 사왔다는 사실~!






후식으로 먹을수 있게 마련되어져 있는 자판기들

믹스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은 믹스커피로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아메리카노를~~

전 아메리카노 선택~!@




평창 맛집 해와비는 주차장도 크게 마련되어져 있어

여행을 하면서 가장 걱정이라는 주차걱정을 안해도 된다는 점도 장점이 아닌가 싶어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