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음식점

청초호 갔다 가본 속초 중앙시장 맛집 베스트7

by 맛있는건 다 좋아 2023. 7. 8.
SMALL

얼마 전에 친구들과 함께 청초호 갔다 속초 중앙시장 맛집을 다녀왔어요. 
높은 퀄리티에 비해 가성비가 있는 데다 여러 종류의 스끼다시까지 맛볼 수 있던 곳이라 마음껏 누리고 돌아왔어요.

 

  1. 생생대게회직판장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129번길 41
    전화번호 : 033-633-7790
    영업시간 : 10:00~22:00 (공휴일 10:00~ 22:30)
    대표메뉴 : 대게

 

 

저희가 방문했던 생생대게회직판장은 속초 중앙시장 내부에 위치하고 있는 대게 전문점이에요. 
시장 주차장에 차를 세운 뒤 이곳저곳을 구경하다 보니 3단 수조가 큼지막하게 세워진 곳을 금세 찾을 수 있었어요.

 

 

직접 구매를 해서 갈 수도 있지만 안쪽 홀에서 식사도 가능했기에 바로 내부로 직행했어요.
깔끔하게 비닐이 덮여져 있는 테이블은 깔끔해 보였고요. 특히 실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규모가 커 놀라기도 했어요.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음식점이기에 여러 가지 준비가 잘 되어 있었어요. 
특히 아이들을 위한 의자가 여러 개 놓여 있어 가족단위로도 많이들 방문함을 짐작할 수 있었어요.

 

 

 

그렇게 내부를 둘러본 뒤 속초 중앙시장 맛집 한쪽에 착석을 하고 주문을 했어요. 
상차림비만 내면 열 가지가 넘는 스끼다시가 함께 나오기에 망설임없이 바로 오더 했어요.

 

 

푸짐하게 차려진 테이블 위를 보니까 마음까지 푸근하게 차오르는듯했어요. 
일반적인 밑반찬들 외에도 해산물 스끼다시들도 준비가 되어 있었고요. 
또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먹거리들도 있어 입이 심심할 새가 없었어요.

특히 바다 맛 듬뿍 풍기는 해조류들이 그렇게도 당기더라고요. 
비린 향이 나지 않는 데다 오도독하게 씹히는 식감이 우수해서 그런지 연신 감탄을 외치며 먹기도 했어요.

 

 

평상시에도 즐겨 먹던 옥수수가 들어간 샐러드도 넉넉하게 접시에 담아 주셨어요. 
여러 야채가 먹기 좋게 잘려 콘과 함께 한입에 넣기 좋았는데요.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고 산뜻해서 절로 콧노래가 나왔어요.

 

 

 

달달하고 부드러운 단호박찜도 맛이 좋았어요. 
껍질까지 통째로 쪄내 한입에 넣어도 충분했고요.

 

 

고구마 등의 생채소도 입에 쏙쏙 넣기 좋게 슬라이스 되어 담겨 있었어요. 
신선한 상태인지라 씹을수록 입속이 달달해지며 촉촉해져서 자주 손이 가는 메뉴였어요.

 

 

그런가 하면 속초 청초호 맛집에서 직접 익혀낸 해산물 숙회도 별미였는데요. 
특히 붉은빛의 새우는 크기도 크고 부드럽기까지 해서 초고추장에 살짝 찍은 뒷머리부터 꼬리까지 통째로 입속에 넣고 씹었어요.

 

 

오동통 살이 오른 소라도 향부터 맛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을 정도로 취향 저격이었는데요. 
특유의 짙은 향이 입맛을 돋우게 살살 퍼져 오물오물 씹는 재미와 더불어 먹는 순간이 행복이었어요.

 

 

쫀득쫀득한 감자떡도 스끼다시로 나왔어요. 몰랑몰랑하면서도 고물이 달아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맛있게 먹겠더라고요.

 

 

음식은 먹기 좋게 젓가락과 포크 외에도 비닐장갑까지 내어 주셔서 편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참고로 스끼다시가 필요 없으신 분들은 상차림비 가격 조절이 된다 사장님과 이야기 나눠 보세요.

 

 

큼지막한 대게 다리 튀김은 속초 중앙시장 맛집의 또 다른 별미였는데요. 
바삭바삭한 겉껍질과 다르게 속은 굉장히 탱탱하고 쫀득거려 식감 자체가 남달랐어요.

 

 

또한 새우 숙회를 올린 초밥은 허기짐도 어느 정도 다스려 주었는데요. 
퍽퍽하지 않고 촉촉한 회에 양념 잘 된 밥이 어우러져 하나 먹고 또 하나를 바로 들 만큼 중독성이 있었어요.

 

 

이 외에도 제철 회 한 접시도 내어 주셔서 즐겁게 먹기도 했어요. 
약간 도톰하게 씹기 좋은 두께였던지라 초고추장에 찍은 후 한참을 씹었는데요. 
고소한 맛 뒤로 느껴지는 달달한 어즙과 풍미에 다음에는 제대로 회도 먹어야지 했어요.

 

 

이 외에도 따끈따끈하게 갓 만들어낸듯한 부추전도 자리했어요. 
반죽이 크게 두껍지 않고 바깥쪽이 바삭바삭하게 익혀져 있어 여러 가지 맛을 동시에 느끼면서 입속에 담았고요.

 

 

 

매콤하게 잘 끓여진 속초 중앙시장 맛집의 된장찌개는 스끼다시 먹는 중간중간 입가심도 하며 얼큰하게 속을 달래주기에도 적당했어요.

 

 

약 20여 분이 흐르자 주문한 대게찜이 모습을 드러냈어요. 
익힌 후 먹기 좋게 다듬어 접시에 가득 담겨 나왔는데 본격적으로 먹기 전부터 가득 찬 살과 녹장 등이 눈에 담겨와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고민이 될 정도였어요.

 

 

두툼하게 길쭉한 다리는 살로 가득 차 있었어요. 
두툼한 껍질을 벗겨내기란 어려운 일인데 관절마다 손질이 되어 있다 보니 먹기가 매우 편하더라고요.

 

 

다리 살을 통째로 꺼내니 눈이 호강하는 것 같았어요.

 

 

그대로 입에 털어 넣기도 하고 녹장 속에 으깨어 넣어 숟가락으로 떠먹는데 끝없는 감칠맛이 굉장했어요.

 

 

두꺼운 집게발도 연이어 쏙쏙 꺼냈는데요. 
엄지손가락보다 더 크고 두꺼운 속초 청초호 맛집의 대게 퀄리티에 그저 놀랄 따름이었어요.

 

 

그렇게 요모조모 살을 양껏 발라 먹다가 남아 있는 녹장에 밥도 비벼 먹었어요.

 

 

 

김가루와 참기름 그리고 녹장과 밥을 넣어 비볐는데 이 자체만으로도 굉장한 별식이라 앞다투어 먹기 바빴어요.

 

 

마지막 후식 겸 해서 먹은 대게 라면은 얼큰하면서도 개운했는데요. 
식사를 하며 술 한 잔을 했다면 해장까지 될 정도로 칼칼했어요.

 

 

콩나물과 대게 그리고 대파와 계란이 송송 들어가 눈도 즐겁고 입속도 즐거웠어요. 
국물까지 싹 다 마시고 나니 더 이상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배가 꽉 찼어요.

 

 

신선하면서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어서 모두의 만족감이 높았던 속초 중앙시장 맛집이었어요.

 

  • 감나무집감자옹심이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시장로 110-8
    전화번호 : 033-633-2306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저녁 8시
    대표메뉴 : 감자옹심이 9,000원

 

 

강원도 속초시 중앙시장로 110-8
이곳은 감자옹심이를 먹었던 곳이에요.
쫀득한 식감 그리고 구수한 맛을 느낄수 있었고
저렴한 가격에 한끼를 해결할수 있는 음식점이었어요.

  • 속초751샌드위치
    주소 : 강원 속초시 교동로 75-1
    전화번호 : 0507-1328-0751
    영업시간 : 오전 8시 ~ 오후 3시
    대표메뉴 : 홍게샌드위치 14,000원

 

 

 

여긴 요즘 속초 핫플로 알려지고 있는 샌드위치 가게랍니다.
대표 메뉴는 홍게샌드위치인데 가격이 샌드위치 치고는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만
막상 음식을 받아들면 그 가격이 이해되는 만큼 속재료 듬뿍 들어있고 맛도 좋아서 만족했던 곳이랍니다.

  • 곤드레밥집
    주소 : 강원 속초시 법대로 18-1
    전화번호 : 033-631-3780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저녁 8시
    대표메뉴 : 곤드레돌솥밥 12,000원

 

건강한 차림이라고 말하고 싶은 밥집이에요.
곤드레돌솥밥을 먹을수 있는 곳인데 밥도 바로 지어서 나올뿐더러 반찬들도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서 심플하게 맛있었던 곳이랍니다.

  • 중앙닭강정 본점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
    전화번호 : 033-632-3511
    영업시간 : 오전 9시 ~ 저녁 6시
    대표메뉴 : 순살닭강정 19,000원

 

속초하면 닭강정도 유명한데 집에 돌아올때 포장해온 곳이랍니다.
순살닭강정 반반으로 말이죠.
맛은 양념과 치킨이 따로 노는 맛이 아니고 함께 잘 어울어졌고 식어도 맛이 괜찮은 닭강정이었어요.

 

 

  • 장구통
    주소 : 강원 속초시 수복로 254
    전화번호 : 0507-1381-9789
    영업시간 : 오전 10시 ~ 밤 10시
    대표메뉴 : 백봉오골계 물메밀국수 9,000원

 

백봉 오골계로 만든 약선 메밀국수를 맛볼수 있는 곳이랍니다.
진한 국물의 맛이 일품이고 직접 뽑은 면발의 쫀득함이 그 맛을 더 올려준답니다.

 

  • 온제과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 137
    전화번호 : 0507-1334-7923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저녁 7시 30분
    대표메뉴 : 파운드케이크

 

여긴 수제로 바로 만든 케익크를 맛볼수 있는 곳인데요.
많이 달지도 않고 빵이 부드러우면서 맛이 좋더라고요.
커피한잔에 케이크 사들고 바닷가에 앉아서 먹어주면 좋았어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