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 음식점

전주 여행코스에서 빠지지 않은 전주 막걸리골목

by 맛있는건 다 좋아 2020. 4. 23.
SMALL

전주 여행을 가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는 곳 중에 한 곳이 바로 전주 막걸리 골목이 아닌가 싶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주 여행코스를 정하실 때 도움이 되시라고 제가 아는 곳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전주 막걸리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복 막걸리라는 곳인데요. 기본적으로 막걸리를 주문하면 많은 안주들이 나와서 매력적인 곳이라고 말하고 싶은데요. 아마도 이런 푸짐함은 전주 여행을 할 때만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일단 이곳에 가면 딱히 메뉴판을 볼필요가 없답니다. 바로 막걸리를 먹을 것인지 소주나 맥주를 먹을 것인지 정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저희는 당연히 막걸리를 한주전자 주문을 하였고 탁한 것을 먹기 싫어해서 맑은술로 주문을 하였어요.

 

 

주문을 하면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나온답니다. 우선 사진을 다 찍어 오진 못했지만 찍어온 사진을 토대로 말을 해보면 고동과 번데기가 나온답니다.

그리고 홍어회무침과 꼬막, 바지락으로 만든 음식 그리고 메츄리알 소시지 등등 사진 속에 보이는 것이 반절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솔직히 테이블이 이렇게 가득 채워지거든요.

이외에도 개인적으로 자주 먹기도 했고 조금은 특별하다는 느낌이 들었던 음식들도 있었는데요. 바로 왼쪽 사진에 있는것은 불고기예요. 그리고 오른쪽 사진은 파전이고요. 다른 곳에서는 주문을 해서 먹어야 하는 음식들이지만 이렇게 그냥 나온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황태국도 나온답니다. 아무래도 떠먹을 국물은 있어야 하잖아요. 아마도 저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의 가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해서 준비한 것이 아닌가 싶었어요. 그리고 마니아 층이 형성되어 있는 음식도 나왔는데요. 바로 홍어삼합도 나온답니다. 개인적으로 이 음식은 선호하는 음식은 아니어서 저는 먹어보진 않았어요.

이외에도 생선조림도 나오고 도토리묵도 나왔는데요. 음식이 이렇게 다양하게 나옴에도 불구하고 맛도 괜찮더라고요. 이래서 사람들이 전라도 음식이 맛있다고 하는게 아닌가 싶었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것들이 나왔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전주 여행은 먹방여행이라고 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점들 때문이 아닌가 싶은데요. 제가 아는 곳 이외에도 전주 막걸리 골목에 가면 비슷하게 차려지는 상차림을 보실 수 있는데 전주 여행코스를 정하고 있다면 참고하셔서 코스에 넣어보세요. 아마도 배불리 먹을 수 있을 거예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