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도권 음식점

< 서울 여행 > 강남 논현동 맛집 미우가

by 맛있는건 다 좋아 2023. 5. 8.
SMALL

며칠 전에 코엑스에 같이 간 친구랑 같이 밥을 먹을 곳을 찾다가 강남 논현동 맛집을 발견했는데요.
소고기를 가성비 좋은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데다가 맛도 좋아서 소개해봐요. 

 

 

 

제가 찾아간곳은 미우가라는 곳인데 언주역 3번 출구에서 5분 정도만 걸어가면 나온답니다.
매장 입구쪽에 간판이 크게 걸려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저희는 대중교통으로 갔는데, 주차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매장 내부에 들어가 보니 환기시설도 잘 되어 있고, 고급스럽게 잘 꾸며져 있었어요.
참고로 영업시간은 오후17시부터 저녁 22까지랍니다.

 

 

테이블마다 손소독제가 놓여있어서 식사 전에 손을 소독하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매장 전체적으로 위생적으로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안심이었답니다.

 

 

자리에 앉아서 강남 논현동 맛집의 메뉴판을 살펴보았는데요.

 

 

그 외 식사로 즐길 수 있는 메뉴들도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었는데요.
버섯불고기전골 24000원, 돼지갈비정식 10000원, 갈비탕 10000원, 육갈탕 10000원이었답니다.
한우육회비빔밥과 된장찌개가 같이 나오는 게 10000원이어서 가성비가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벽면에 이곳을 다녀간 연예인들의 싸인과 사진이 걸려있었는데요.
유명인들도 단골로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곧 이어서 밑반찬들이 차려졌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묵사발도 나왔어요.
탱글탱글한 식감도 좋고 고기 먹으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식사하면서 곁들이기 좋은 찌개도 나왔는데요.
두부도 큼직하게 썰어서 넣었고, 야채도 듬뿍 들어가 있더라고요.

 

 

보통 고깃집에서 소주, 맥주 정도만 판매를 하는데요.
강남 논현동 맛집은 와인도 있어서 저희는 와인도 바틀로 주문을 해 보았어요.

 

 

저희가 시킨 메뉴는 소고기 한판에 네 가지의 고기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메뉴였는데요.
양이 상당히 푸짐했답니다.

 

 

구워 먹는 고기 외에도 육회도 있어서 육회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육회를 한 젓가락 맛보았는데, 생고기임에도 불구하고 잡내도 안 나고 고소하면서도 풍미가 좋았어요.
육질도 부드럽고 쫀득쫀득해서 술술 넘어갔답니다.

 

 

가장 먼저 불판 위에 올린 것은 소갈비였는데요.
한눈에 봐도 마블링이 골고루 들어간 데다가 선홍빛빛깔만 봐도 질 좋은 고기를 알 수 있었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다음에 뒤집어 보았더니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했답니다.
칼집도 골고루 넣은 데다가 불판 그릴 자국까지 더해져서 더 맛있어 보였어요.

 

 

잘 익은 소갈비를 소스를 찍어서 먹어보았는데요.
육질이 부드러워서 살살 녹았답니다.

 

 

소스 말고도 소금만 살짝 콕 찍어 먹어도 맛났답니다.
소갈비는 육즙이 풍부하면서도 부드러워서 누구나 호불호 없이 좋아할 것 같았어요.

 

 

그다음에 맛본 것은 갈빗살이었는데요.
이렇게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썰어져서 나온답니다.
그래서 그냥 구워서 바로 먹을 수 있어서 편하고 좋았어요.

 

 

잘 익은 갈빗살을 명이나물로 돌돌 말아서 맛보았는데요.
짭짤하면서 새콤한 맛이 나는 명이나물이랑 고소한 갈빗살이 너무 잘 어울렸어요.

 

 

그다음으로 맛본 것은 등심이었는데요.
강남 논현동 맛집은 등심은 한우만 쓴다고 하더라고요.

 

 

숯불에 바로 구워서 그런지 불향도 살짝 입혀지고 그래서 그냥 불판에 굽는 것보다 더 맛있는 느낌이었어요. 

 

 

잘 익은 등심을 한입 크기로 썬 다음에 양파소스랑 같이 먹어보았는데요.
달달하면서 새콤한 양파소스랑 고소한 등심이 너무 잘 어울렸어요.

 

 

후식으로는 냉면을 주문해 보았는데요.
빨간 양념이 보기만 해도 입안에 군침이 돌게 하더라고요.

 

 

면발이 찰지면서 탄력 있어서 식감이 참 괜찮았는데요.
양념은 과하게 맵지 않고 은은하게 달짝지근한 맛이 나서 좋았답니다.

 

 

마지막으로는 시원한 물냉면을 맛보았는데요.
고명도 푸짐하게 많이 올라가더라고요.

 

 

시원한 물냉면까지 남김없이 클리어하면서 즐거운 식사를 마쳤어요.
이번에 방문한 강남 논현동 맛집은 논현동 중심에 있어서 위치도 너무 좋고, 소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웠던 곳이에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