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맛집 조례동에 위치한 이색적인 츠츠허허~!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이색적인 느낌의 순천 맛집에 다녀오게 되어서 소개를 드려고 한답니다.
순천이라는 지역은 관광지 답게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고 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잖아요.
낙안읍성도 있고 순천만습지도 있고 드라마세트장도 있고 말이죠.
이런 유명한 관광지들 만큼이나 여행을 간 사람들에게는 맛집 만큼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하여 이번에 알게 된 음식점을 소개해보려고 하니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바로 이곳이 제가 이번에 알게된 순천 맛집이랍니다.
외관의 모습만 보았을때는 이곳이 한국인가 하는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중화풍이 확 느껴지는 중화포차랍니다.
그렇다고 술만 먹는 분들이 찾는 곳도 아니고 다양한 음식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이미 순천 조례동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어서 현지에서 많은 인기가 있는 곳이었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도 외관 못지 않은 모습을 볼수가 있답니다.
인테리어도 벚꽃나무도 되어 있는데 저 나무 아래에서 먹어도 괜찮겠더군요.
게다가 은은한 조명이어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을 남길수 있다는 점도 여행의 묘미가 아닌가 싶었어요.
그리고 인상 깊었던 부분이 한가지가 더 있어서 이렇게 사진으로 담아왔답니다.
지금 현재 새해 이벤트로 제주도 항공권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고요.
그것도 렌트카까지 가능한 것으로 말이죠.
저같이 여행을 다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이벤트가 아닌가 싶었는데요.
그래서 저 역시도 이날 참여하고 항공원 1매를 받을수 있었답니다.
단 이벤트 참여 조건이 현금으로 결재시 참여가 가능한데 5만원에 1매이기때문에
크게 부담도 없었고 괜찮았답니다.
자리를 잡고나서 메뉴판을 받아들었는데 가격을 보고 살짝 당황스럽웠답니다.
왜냐하면 익숙하게 아는 음식들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중화요리하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요리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선택을 폭도 넓어서 좋았답니다.
그래서 이낳 저희는 칠리새우와 깐풍기를 주문을 하였어요.
아무래도 가격을 보니 양이 적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두가지를 주문하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중화포차 답게 고량주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중국음식에는 연태고량주라는 생각에 주문을 하였고 말이죠.
주문을 하고나면 기본적으로 나오는 것들이 있었는데
샐러드와 과자가 이렇게 나오더라고요.
뭐 샐러드는 잘 비벼서 음식이 나오기 전에 맛있게 먹었고 말이죠.
순천 맛집에서 한가지 놀라운 점은 또 하나가 있었답니다.
바로 음식을 주문하고 그리 오랜 시간을 기다리지 않고도 맛볼수 있다는 점인데요.
보통 이런 요리를 주문하면 시간이 제법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느데
생각보다 빠르게 나오더라고요.
게다가 생각했던 것보다 양도 괜찮았고 말이죠.
솔직히 이정도 가겨에 이정도 양이면 괜찮다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물론 보이는 모습만으로 음식을 판단할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맛을 보았는데 깐풍기의 맛은 제법 괜찮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일단 양념의 맛은 달달한 맛과 살짝 느껴지는 불맛
그리고 위에 뿌려져 있는 땅콩으로 인한 고소함이 어우러지면서 제법 괜찮은 맛을 느끼게 해주었거든요.
그리고 이것은 칠리새우라는 음식입니다.
확실히 순천 맛집에서는 그릇마저도 화려한 것을 사용한다는 것을 느낄수가 있었는데요.
게다가 보통 이런 새우 음식을 다른 곳에서 먹으면 몇마리 없는 경우가 많은데
육안으로 봐도 새우가 많다는 것을 느낄수가 있었어요.
거기에 감자튀김도 함꼐 나와주었고 말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새우를 좋아하다보니 바로 한점을 먹어보았답니다.
일단 양념의 맛은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는데요.
약간은 단맛도 나면서도 칠리의 향도 풍기면서 새우의 식감이 어울어지는 맛이 제법 괜찮았거든요.
특히나 새우의 크기도 너무 작지도 않고 적당한 크기여서
먹을만한 크기구나 싶었고 말이죠.
전체적인 느낌을 그대로 표현을 해본다면 일단 가격은 저렴하였고 음식의 양은 먹을만큼 잘 나왔고
맛도 괜찮았다는 점이 팩트랍니다.
게다가 순천 맛집에서 지금 이벤트도 하고 있어서 이렇게 항공권가지 겟하였고 말이죠.
혹시라도 순천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있다면
다양한 순천 먹거리들이 있기도 하지만 이런 이색적인 공간도 있기에 참고 하셔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이벤트를 참여해서 받은 것도 꼼꼼이 읽어보니
유효기간이 3년이나 되어서 넉넉하게 일정잡고 제주도 한번 가도 되겠더라고요.
순천 조례동에 위치하고 있는 츠츠허허를 개인적으로 맛있는 집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